예천읍·용문·보문면 새마을, 사랑愛 김장 나누기 동참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겨울나기에 힘 보태 예천e희망뉴스l승인2022.11.24 21:3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예천읍·용문면·보문면 새마을가족들이 24일 예천군새마을회 주관 ‘사랑愛 김장 나누기’ 릴레이 행사에 동참했다.

▲ 보문면새마을

 이 날 행사에는 김학동 군수와 도기욱 도의원, 군의원, 이미영 석송회장, 각 읍·면 공무원 및 기관단체장들이 힘을 보탰다.

▲ 용문면새마을

 특히, 이희정 예천군새마을회장, 김병호 새마을지도자 예천군협의회장, 강석자 예천군새마을부녀회장, 김춘연 새마을문고 예천군지부장은 각 읍·면을 순회하며, 회원들을 격려해 따스함을 더했다.

▲ 예천읍새마을

 ▶ 예천읍새마을부녀회(회장 강춘자)가 오전 9시부터 고평리 회장자택에서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회원 30명이 모여 정성스럽게 배추를 절이고 양념소를 준비해 500여 포기의 김장을 담갔으며, 이를 홀몸어르신, 경로당 등 취약계층 이웃에 소중히 전달했다.

 강춘자 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살이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김장 나누기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용문면새마을부녀회(회장 김종순)가 오전 9시부터 용문면복지회관에서 취약계층 이웃을 위해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회원 20여 명은 21일부터 400포기 분량의 배추 절이기, 김장 속 만들기 등 재료 준비로 분주한 시간을 보냈으며, 이 날 맛있는 김장을 만들어 지역내 취약계층에게 새마을의 마음을 담아 소중히 전달했다.

 김종순 부녀회장은 “우리 이웃들이 겨울을 더 따뜻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보문면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숙)가 오전 9시부터 보문면새마을회관에서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새마을협의회와 함께 하루전부터 배추를 다듬어 소금에 절이고 양념장을 만들었으며, 이 날 정성을 다해 약 4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장애인,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정에 따스한 정과 함께 소중히 전달했다.

 김옥숙 부녀회장은 “우리들의 작은 정성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살아가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e희망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인기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북 예천군 예천읍 효자로 70 (세종프라자 2층 203호)  |  대표전화 : 010-2522-0071  |  팩스 : 054)652-0503
등록번호 : 경북 아 00359  |  발행인/편집인 : 장희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희정  |  등록일 : 2015년 4월 8일
Copyright © 2023 예천e희망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