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면 농부창고, 대한민국 전국 소상공인 대회 장관상 수상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 정성 가득 참기름 예천e희망뉴스l승인2019.11.01 09:1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보문면 미호길 농부창고(대표 황영숙(40세))가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부창고’는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젊은 엄마의 마음으로 고민하고 정성을 기울이는 예천을 대표하는 참기름 생산 판매 기업이다.

 특히, 이날 수상이 빛나는 이유는 정부지원이나 보조금에 의지하기보다는 스스로의 노력과 정보로 교육을 받아 회사를 설립하고, 우리 지역과 인근 시·군 참깨를 엄격히 선별하여 수매해 사용하며, 이를 통하여 좀 더 나은 품질의 참기름을 생산하고 투명하게 판매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막연하게 사업을 시작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구체적인 모범사례로 교육에 적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황영숙 대표는 “내 아이에게 먹일 건강한 먹거리를 길러내고, 만들겠다”는 설립 취지를 잊지 않기 위해 작은 이익을 쫓기 보다는 참깨 선별에서부터 생산, 판매까지 꼼꼼이 챙기며, 정말 좋은 참기름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의 고온착유방법이 아닌 저온착유방법을 사용하여 기존 참기름과는 차원이 다른 맑은 색과 고소한 맛의 저온 참기름으로 차별화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황 대표의 트랜디함과 미적인 감각이 더해진 포장도 눈길을 끌며, 구입 안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구입하는 사람은 없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와 함께 천연숙성한 아카시아 꿀 또한 많은 주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로 빛나는 ‘농부창고’는 예천 농산물축제 뿐 아니라 보문면 관내 각종 행사, 불우이웃돕기 및 재능기부 등에도 활발히 활동하며, 예천관내 소상공인들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e희망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사랑하는 사람

역시나 소리소문없이 열심인 농부창고 황영숙대표 최고예요 전국에서 알아주는 최고의 창업농부 짐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19.11.01 17:21

1개의 댓글 전체보기

인기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북 예천군 예천읍 효자로 70 (세종프라자 2층 203호)  |  대표전화 : 010-2522-0071  |  팩스 : 054)652-0503
등록번호 : 경북 아 00359  |  발행인/편집인 : 장희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희정  |  등록일 : 2015년 4월 8일
Copyright © 2019 예천e희망뉴스. All rights reserved.